◆제약/▷외자계제약

에스피씨, 에클리라.듀어클리어 허가및 판매계약

jean pierre 2023. 3. 9. 07:56
반응형

에스피씨, 에클리라.듀어클리어 허가및 판매계약

코비스파마그룹 만성폐쇄성폐질환치료제

 

에스피씨코리아(대표 김현수)는 2023년 3월 1일 유럽 다국적제약사 코비스파마(COVIS Pharma GmbH) (“코비스”)와 만성폐쇄성폐질환(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이하 COPD) 치료제인 ‘에클리라 (Eklira, INN :aclidinium bromide)’ 와 ‘듀어클리어 (Duaklir, INN :aclidinium bromide/formoterol)’ 의 국내 독점 판매/유통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에클리라’ 와 ‘듀어클리어’ 글로벌판권(Global Right)을 코비스가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로부터 인수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코비스와 에스피씨코리아의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독점 유통 및 판매 권한도 에스피씨코리아로 양도되어, 제품의 허가증도 양도가 진행중에 있다.

 

에클리라(성분명 아클리디니움브롬화물)와 듀어클리어 (성분명 아클리디니움브롬화물/포르모테롤)는 제뉴에어 흡입기를 통해 투여하며 COPD 환자의 유지요법제로 사용된다.

 

에스피씨코리아는 국내 COPD치료제 시장에서 이 제품들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에스피씨코리아의 마케팅/개발 담당 임원인 현재명 본부장은 “에스피씨코리아는 해외도입 의약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이번 계약으로 회사의 기존 호흡기치료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우수한 글로벌 신약 도입을 통해 국내에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클리라와 듀어클리어는 COPD 유지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흡입형 호흡기 약물이다.

 

에클리라는 지속성 무스카린 길항제(LAMA)이며 듀어클리어는 LAMA와 지속성 베타2 항진제(LABA)의 복합제이다. 두 약물은 건조분말로써 제뉴에어흡입기를 통하여 약물을 구강 흡입하여 체내 전달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