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영우의약품물류, 콜드체인시스템 구축

jean pierre 2021. 11. 8. 08:01
반응형

영우의약품물류, 콜드체인시스템 구축

 

자체 발전기 도입 비상시에도 가동 가능

영우의약품물류(대표 허영)가 광주전남지역 최초로 생물학적제제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영우의약품물류는 이와관련, 물류센터  한개 층 전체를 생물학적 제제를 위한 콜드체인 시설로 교체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영우의약품물류가 구축한 콜드시스템은 총 70평 규모로 4~8도(평균 5.6도)의 상시온도시설을 갖춘 생물학적제제 창고와, 영하 20도 안팎의 저온 냉동시설을 갖춘 창고로 나뉘어 설치됐다. 이는 생물학적 제제의 보관및 유통 온도가 다양한데 따른 조치이다.

4~8도의 온도를 항상유지하는 생물학적제제 보관 시설
영하 20도 안팎을 요구하는 의약품을 보관하는 저온시설

영우의약품물류센터는 물류위수탁 전문업체로 이번 시설 확보로 영우의약품 측에 위탁하고 있는 업체 중 생물학적 제제를 취급하는 업체 5~6곳의 위탁을 병행하고 있다. 

업체 측은 "광주전남지역 최초로 자체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광주전남 지역의 생물학적제제 취급 업체들이 위탁을 맡기면, 안전한 의약품 위수탁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생물학적제제 창고시설에는 외부에 온도를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온도표시기가 설치되어, 5.6도의 온도가 항상 유지될 수 있도록 가동되고 있다. 

특히 영우의약품물류는 정전등 비상 상황에 대비하여 약 3천여만원을 투입해 비상발전기를 설치해 두고 있어,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상황에서도 자체 발전기를 가동해 해당 의약품이 변질되지 않도록 보관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외부에서 항시 온드를 체크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온도표시장치

영우의약품물류는 생물학적제제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 중에도 온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자체 보냉박스를 별도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영우가 개당 많은 비용을 들여 제작한 배송 박스는 크기별로 3가지 형태로 갖추고 있으며, 외부에서도 내부 온도를 체크할 수 있도록 온도표시 장치가 부착되어 있다.

 

안전한 보냉을 위해 외부박스와 내부박스 이중 장치로 되어 있으며, 외부박스 덮개와 좌우측면에 보냉팩을 넣은 후, 생물학적제제를 담은 내부 보냉박스를 넣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 배송 중에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게 업체측 설명이다.

내외부 2중 으로 만들어진 보냉박스
외부 보냉박스에는 좌측, 우측. 상부에 보냉팩을 넣을수 있게 제작됐다.

 

영우의약품물류는 이번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내년부터 시행하는 생물학적제제 보관및 배송 규정을 준수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의약품 물류의 신뢰성도 제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스템 구축을 위해 영우의약품물류는 1억 7천여만원을 투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