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 MOU 체결

jean pierre 2022. 5. 23. 08:01
반응형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 MOU 체결

 

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대표 김성현)가 지난 20일 당뇨•혈압 환자들을 위한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 앱을 운영하는 ㈜송아리아이티(대표 김대진)와 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라케어는 당뇨, 혈압 등 반복적인 처방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본격화할 것이며,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과제 ’디지털혁신을 위한 만성질환 특화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수행하고 있는 등 만성질환 서비스를 특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올라케어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처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만성질환자는 물론, 비대면 진료가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런칭했으며, 지속적인 약 복약을 해야 하는 만성질환자를 위해 전용 패키지를 제작하여 진료 시 제공해왔다.

 

송아리아이티는 번거로운 당뇨 수첩을 대체하여 혈당, 혈압, 식사량, 운동량 등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당뇨 만성질환자를 위한 ‘송아리 당뇨 앱’과 꾸준한 혈압, 체중, 식단관리가 필요한 혈압 만성질환자를 위한 ‘송아리 혈압 앱’을 운영하고 있다.

 

환자들은 모바일 송아리 앱을 통해 자신의 건강 정보를 입력하고, 의사들은 환자들의 건강상태를 웹으로 연동해 곧바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