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팜, ‘제5기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 수료식 가져
지난 21일, 마지막 8회차 강의·수료식 거행
약국체인 위드팜이 지난 21일 서초동 본사 교육장에서 ‘제5기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 수강생과 함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약국코디네이터 교육과정’(매주 목요일, 총 8회 과정)은 현재 약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나 약국근무를 지원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약국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고객응대 표정과 근무자세, 인사, 용모복장 등의 기본 응대 매너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과의 소통법, 약국 관련 기본 이론교육을 해당 강사진들과 함께 배우는 과정이다.
다양한 강사진을 통해 ▲약국경영혁신 ▲약국서비스 이해 ▲전산청구관리 ▲약국운영매뉴얼 ▲약국 판매상품분류 및 기초지식 ▲약국고객응대 실습 ▲약국환경이해 등 수강생들이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수강생 장진희씨는 “과제를 통해 약국장님과 전 직원이 함께 모여 고객 입장에서의 우리 약국의 불편한 점과 개선점을 찾아보는 시간이 정말 좋았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또 수강생들은 “약국 역시 감정 노동의 현장인데 이를 슬기롭게 대처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았다”, “평소 알고 있던 것과 달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게 매우 만족스러웠다” 라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교육강사인 이정아실장은 “이 과정을 통해 약국 직원들의 마인드가 한층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약국 업무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배려하는 직능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향후 약국코디네이터 과정은 ‘약국기초과정’과 ‘약국고급(실무)과정’으로 구분해서 진행할 계획”이며, “약국에도 약사님 곁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약국코디네이터가 한 몫 할 것이다”는 강한 포부도 내비쳤다.
위드팜은 약국 서비스에 대한 국민 인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근무자들의 프로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이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6기 교육과정’은 10월에 개강될 예정이다.
교육문의는 위드팜 고객지원부로 하면 된다고 한다.(대표 02-6207-3300, 직통 02-3016-75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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