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위드팜, 10년후를 내다보고 현재를 준비하라

jean pierre 2012. 6. 19. 08:08
반응형

위드팜, 10년후를 내다보고 현재를 준비하라
박정관 대표 정기약사교육서 '경영마인드 제고' 특강
2012년 06월 19일 (화) 08:02:2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위드팜은 16일 존경받는 약사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6월 정기약사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의 주 내용은 향후 10년 후의 미래 약국, 약사를 예측해 보고, 존경받고 친근하고 기분좋은 약국이 되려면 고객들에게 우리 약국이 어떤 가치를 줄 것인지, 그렇게 되려면 우리 약사들이 직원들에게 어떠한 원칙과 기준을 심어줘야 하는지에 대해 박정관 대표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박대표는 “처우는 별 거 없는데 직원들이 신이 나 일하는 K사, 비결이 뭘까”라는 6분짜리 동영상을 통해 금전적인 보상이나 처우에 대한 외적 동기보다는 내적 동기가 발동될 때 열정과 몰입이 생길 수 있음을 얘기하면서, 참석한 약사들에게 각자 약국으로 돌아갔을 때 직원들에게 어떤 가치과 비전을 심어줘야 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시사점을 던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약사는 "솔직히 특별한 생각없이 하루하루 약국 운영하기 바빴는데, 약사로서의 나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본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돌아가 우리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 어떤 약국을 만들어 갈지를 한번쯤은 깊이 생각해 봐야겠다고 느꼈다"며 "연수교육이나 다른 강의에서 는 들을 수 없는 새로운 강의를 듣고 생소하기는 하나 약국경영에 꼭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7일 위드팜 전략지원실/CS팀 이정아팀장은 1,300여명의 약사들이 참석한 '경북약사회 연수교육 및 작은음악회(장소 : 경주 호텔현대)'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Hot Button을 찾아라” 라는 주제로 CS 특강을 진행했다.

이 날 참석한 약사들은 자신의 판매사례 등을 들어가며 고객대응 방법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특강을 경청했다.

 

또한 위드팜은 '존경받는 약사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정기 약사교육 이외에도 오는 9월 이후에는 좀더 구체적이고 마인드 업셋된 약사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주제의 아카데미도 기획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