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

jean pierre 2022. 3. 7. 10:59
반응형

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선보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오는 3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

 

유비케어는 ‘Experience, total healthcare service with UBcare! (유비케어와 함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라!)’를 컨셉으로요양기관 EMR 시장 점유율 1위에 걸맞는 병/의원 진료지원운영 및 환자관리 서비스와 각종 의료기기까지 폭넓은 헬스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의사랑 신진료실’과 ‘의사랑 펜차트’를 공개한다‘의사랑 신진료실’은 기존의 의사랑 사용 고객의 이용 패턴을 고려해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개선한 솔루션이다진료과별 특성과 편의에 맞게 활용 가능해 병원 업무 효율성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의사랑 펜차트’는 각종 수기 기록지 및 종이차트를 태블릿 또는 모바일로 기록·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기존 전자차트보다 기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우수한 신틸레이터(방사선을 빛으로 바꾸는 장치기술력 기반의 업그레이드 된 영상 기능 탑재와 합리적인 가격의 ㈜에이치앤아비즈社의 DR(Digital Radiography, 디지털촬영 장치), ▲진단의 정확성과 판독성을 높인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PACS-Z(유비팍스 제트), ▲연내 출시 예정인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인 ‘닥터바이스’▲개원의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 플랫폼인 ‘엘리펀트’ 등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올해 유비케어는 의료 빅데이터 기반 병원 경영 컨설팅 솔루션인 ‘알파앤’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 등을 활용해 의료서비스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비대면 사회 전환과 의료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의 시대적 흐름 속 새로운 의료환경을 제시하는 필수 아이템을 앞세운다.

 

‘알파앤’은 의료기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진료과별 의료 트렌드 정보와 병원 맞춤 경영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솔루션으로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매출환자분포진료현황 등 30여개 항목을 분석해 데이터를 제공하며대시보드 및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직관적인 시각자료를 만들 수 있어 병원경영 및 수익창출에 필요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의료진의 효율적인 환자 관리에 기여하는 유비케어의 대표 비대면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도 경험할 수 있다.

 

‘똑닥’은 의사랑과 직접 연동되는 것이 특징이며 병원 찾기진료 예약 및 접수비대면 진료진료비 결제실손보험 청구 등 모든 병원 방문 과정을 환자가 직접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는 모바일과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결제전화상담진료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최근 출시한 ‘건강검진 및 수탁검사 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 등 비대면에 최적화된 신기능 역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유비케어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참가 업체 가운데 역대 최대규모의 부스를 설치하고다양한 볼거리와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병·의원 디지털화의 핵심 파트너로서 병∙의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스마트 닥터로서 역할을 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유비케어 부스의 위치는 3 C410, 420이며전시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 특전경품프로모션 쿠폰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