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레너채널즈, 메디칼 라이프 코칭 서비스 앨리스 런칭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기업 크레너채널즈(대표 송주혜)가 메디칼 라이프 스타일 코칭 서비스 ‘앨리스’를 런칭한다. ‘앨리스’ 코칭 서비스는 지난 20여년 동안 헬스케어 업계 마케팅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질환에 걸리기 전에 전문가들이 생활습관 관리를 통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이프 코칭 서비스이다.

최근 코로나 19 영향으로 스마트 홈 헬스케어 시장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주거 형태. 가족 형태에 따라 건강까지 관리해주는 스마트 홈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는 약물 처방 이외에 개인이 주체적이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대적인 요구이기도 하다.

또한 직장에서도 기업 복지 차원으로 비만,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들이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는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건강관리가 병행 되어야 한다는 데이터들을 통해서도 이미 입증된 바 있다.

‘앨리스’ 코칭 서비스는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 발맞춰 건강 데이터에서 건강습관 처방, 빅데이터 분석, 질환 관리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앨리스’ 코칭 서비스의 프로세스는 먼저 개인별 건강 체크리스트 작성을 통해서 건강 맞춤 영상이 큐레이션 된다. 다음 스텝으로 4주간의 건강 관리가 시작된다

주요 건강 관리 프로그램으로는 물 마시기, 걷기, 수면체크 등 건강습관 기르기 데일리 미션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원데이 코칭 클래스를 통해서 온.오프라인으로 전문의, 영양사, 운동처방사, 정신과 의사의 명상 등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들을 문의하고 실시간으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특히,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원데이 코칭 클래스는 직장인 건강 코칭을 컨셉으로 뇌 건강, 스트레스와 다이어트, 생활 습관 관리를 주제로 앨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대면 강의와 온라인 강의로 동시에 진행 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앨리스’ 코칭 홈페이지(https://www.alicecare.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3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의 세부 아젠다는 다음과 같다. 3월7일(월) 오전 10시 ‘머리가 좋아지는 요리’를 주제로 오은경 대표(요리연구가)가 집중력 강화 식단을 소개하고, 오후 3시에는 ‘ 뇌 활성화 습관 프로젝트’를 주제로 임현국 교수(가톨릭대학교 여의도 성모병원정신건강의학과)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3월16일(수) 이어지는 강의에서는 오전 10시 ‘근육도, 스트레스도 이완해야 빠진다!’를 주제로 최윤정 원장(앤필라테스)의 필라테스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제안하며, 오후 3시 ‘다이어트 첫 단추, 3가지 습관’ 강의에서는 허양임 교수(인제대학교 백병원 비만센터)가 활기찬 봄을 맞이하기 위한 다이어트 꿀 팁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3월25일(금) 강의로 오전 10시 ‘미라클 모닝보다 중요한 건? 루틴’을 주제로 주은연 교수(삼성서울병원 신경과)가 모닝 루틴 컨설팅을 제시하며, 오후 3시 ‘건기식도 경쟁력이다!’ 강의에서는 이지현 약사가 하루의 활력을 높이는 비결을 자세히 소개한다.

이외에도 올해 ’앨리스’ 코칭 서비스는 일산 IPARK의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건강 홈 서비스 제공을 필두로 디자인 하우스 ‘행복이 가득한 집’과 정기구독자 대상의 캠페인 콜라보 활동, 건국대학교 건강검진센터 협약을 통한 검진 후 생활관리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레너채널즈 송주혜 대표는 “오랫동안 준비한 메디칼 라이프 코칭 서비스 ‘앨리스’를 런칭하게 되어서 뚯깊다.”라고 말하며, “아프기 전에, 병원가기 전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스스로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이며, 미라클 챌린지를 통해 내 생활습관을 자가테스트를 하여 평가해보고 목표를 정해 한 달씩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혼자하기 어려운 생활습관 만들기를 전문가들의 코칭을 받고, 나에게 맞는 큐레이션 영상을 보면서 매주 알람이나 미션을 통해 조금씩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앨리스 코칭 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건강 관리 및 질환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