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유통협회, 온라인몰 투트랙 가격정책 강력 대응키로

jean pierre 2021. 4. 21. 07:28
반응형

유통협회, 온라인몰 투트랙 가격정책 강력 대응키로

 

초도이사회... 공정거래 질서 확립등  회무 추진방향 정해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4월 20일 협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회기 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주요 회무 보고 및 의결 안건을 상정해 논의했다.

조선혜 회장은 본회의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임기부터 우리 협회의 숙원인 현안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그 결과 희망의 빛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노력이 성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유통업계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하겠다또한 갈수록 어려워지는 유통업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유통업권 신장을 반드시 일구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혁신을 통한 변화를 추진해야 할 것이며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없으면 불가능 한 일이므로적극 협조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조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저소득층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인보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새 집행부 구성에 따른 상견례를 겸해 열린 이사회는정관개정승인의 건위원회 구성 및 운영규정선거관리 규정 개정 승인의 건고문명예회장 및 자문위원 추대의 건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임 및 특별위원회 설치 승인의 건반품사업 추진에 따른 대책논의 건 등을 상정해 의결했다.

 

협회는 36대 집행부의 주요 회무 추진 방향을 ▲공정거래 질서 확립 ▲도매경쟁력 강화 ▲회원 서비스 제고 등으로 정하고이에 따른 세부적인 회무계획을 마련해 보고하였으며협회의 역할을 강화해 회원의 권익향상과 유통업계 업권의 신장을 위해 적극 노력키로 했다.

 

한편 이사회는 온라인몰의 판매가와 도매 공급가와 가격 차별화에 따른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일부 제약업체의 불공정한 상행위에 대해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