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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청소년 성교육 뮤지컬 진행

jean pierre 2016. 10. 12.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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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한킴벌리, 청소년 성교육 뮤지컬 진행

10월 20일. 11월 3일, 각각 중산고. 예성여고서

유한킴벌리가 오는 10 20일과 11 3, 두 차례에 걸쳐 충주소재 고교에서 청소년 성교육 뮤지컬을 진행한다. 충주는 유한킴벌리 제조공장이 소재한 곳으로, 관내의 중산고와 예성여고에서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랑일까?’라는 타이틀로 선보이는 이번 뮤지컬은 학내 이성교제와 임신 소문으로 혼란스러운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남녀간 성가치관의 차이, 스킨쉽, 피임, 임신 등 이성교제 시 필요한 좀더 현실적인 교육과 더불어 정확한 의사표현 방법을 돌아보는 내용이 담겨있다.

우리나라는 2013년부터 성교육 의무시간을 10시간에서 15시간으로 확대하며 성교육을 강화하고 있지만, 전국 학교의 보건교사 배치율은 약 65%로 교육 현장에서 모든 것을 소화하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런 현실한 감안해 유한킴벌리는 자체 공익 채널인 우리나눔TV를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해 왔으며, 일선 교육 현장의 의견과 교육 수요자인 청소년들의 눈높이를 감안해 2015년에 청소년 성교육 뮤지컬을 선보였으며, 금년부터 정례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지난해 초연 당시, 유익하고 현실적인 정보가 담겼고 실감난다는 평가화 함께 학생의 87%가 만족한다고 조사된 바 있다. 오랜기간의 현장 교육 노하우와, 전문가의 컨텐츠 감수, 전문 배우 출연 등이 일반적인 정보를 반복하는데 그치는 기존 교육과는 차별화되었기 때문이다

유한킴벌리 고객협력 담당자는 “성교육의 모범사례라 불리는 네덜란드는 이성간의 정확한 의사표현과 책임감을 강조하는 성교육을 시행한 이후, 성경험 평균 연령이 1970년대 12.4세에서 2000년대 17.7세로 늦춰지는 효과를 본바 있다고 알려져 있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성에 대한 책임감과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연간 전국의 초중고 1,000곳 이상에서 우리나눔TV 등을 통해 제공되는 초경, 성교육 등 청소년 교육 컨텐츠를 활용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이 같은 청소년교육 외에도 육아포럼 등 세대와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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