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은성의료재단, 내과 연수강좌 열어

jean pierre 2011. 8. 29. 08:05
반응형
은성의료재단, 내과 연수강좌 열어
산하 4개병원 의료진 130여명 참석
2011년 08월 29일 (월) 07:37:5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은성의료재단 산하, 좋은병원(좋은강안병원/좋은문화병원/좋은삼선병원/좋은삼정병원) 내과가 공동으로 지난 26일 오후 좋은강안병원 지하 4층 강당에서 전문의, 전공의, 간호사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강좌(3평점)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가에서 부딪히는 내과적 문제의 명쾌한 대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수면내시경을 위해’ 소화기내과 김경엽 과장, ‘1차 의료기관 방문 후 본원에 내원한 순환기 질환 증례’ 순환기내과 이태근 과장, ‘개원가에서 어지러움증 치료하기’ 신경과 이주호 과장의 강연이 있었다.

2부 순서에서는 류마티스내과 김윤정 과장의 ‘퇴행성 관절염 환자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내분비내과 이용규 부장의 ‘혈당조절, 쉽게 할 수 있다.’의 순으로 강연,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좋은병원 관계자는 “좋은병원 내과 연수강좌는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지금은 부산, 경남 지역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여 각 병원 간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