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의약품수출입협회 “안전성 평가 연구센터” 출범

jean pierre 2024. 10. 15. 20:06
반응형

의약품수출입협회  “안전성 평가 연구센터” 출범

부설 한국의약품시험연구원에 설치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류형선, 이하‘의수협’)는 부설 한국의약품시험연구원에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의 안전성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안전성 평가연구센터」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안전성평가연구센터는 소비자 보호와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에게 △ 안전성 평가 및 PIF(제품정보화일) 작성 지원, △ 화장품의 인체적용시험 및 인체외적용시험(in vitro),  △ 최신장비를 활용한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의 정량 및 정성분석, △ 화장품, 의약외품 품질관리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 연구시설과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는 안전성 평가 연구센터는 화장품의 안전성평가자료 등을 기업에 제공함으로서 기업은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소비자는 보다 안전한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류형선 회장은 “화장품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안전성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연구센터의 출범은 화장품산업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수협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화장품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 소비자와 기업간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