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의약품유통협회, 직영도매 저지 움직임 가속화

jean pierre 2018. 11. 2. 08:27
반응형

의약품유통협회, 직영도매 저지 움직임 가속화

확대회장단회의, "유통질서 정상화위해 강력대응" 주문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111일 확대 회장단회의를 열고 일부 의료기관들의 직영도매 설립 움직임에 강력하게 대응키로 결의했다.

이날 회장단회의에서는 지방 시.도 지회의 반발이 거셌으며,  “지방에도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방 유통업권이 급속하게 무너지고 있다, 강력한 대책이 서둘러 추진되어야 한다는 의견들이 다수 표출되기도 했다.

회의에서는 또 이런 형태로 직영도매가 설립되는 것이, 설사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파급되는 부분인 건강보험료의 손실 등 부가적인 부분에서 심각한 윤리적 문제가 드러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업계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서는 정상적인 도매유통 기능을 살릴 수 있는, 거시적인 안목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라는 목소리도 매우 강했다.

또한 현 시점에서 이 문제가 용인된다면, 중장기적으로 의약품업계가 아닌 외부 자본 세력이 유통시장을 급속하게 잠식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업계 생존권을 위해서라도 초기에 강력하게 저지를 해야 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이에 따라 유통협회는 빠른 시일 내에 TF팀을 구성하여, 강력한 방안들을 마련해 직영도매 설립을 저지하는 한편, 현재 국회에 상정되어 있는 강력한 후속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