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대목동병원, 감염관리의 날 행사 성료

jean pierre 2011. 6. 17. 12:56
반응형

이대목동병원, 감염관리의 날 행사 성료
관련 퀴즈 이벤트 김혜정 간호사 우수상
2011년 06월 17일 (금) 12:42:5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이대목동병원(병원장 : 김승철)은 지난 16일 김옥길 홀에서 '제 4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내 안의 감염관리 본능을 깨워라!'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교직원들이 안전한 병원을 위한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철 병원장 등 이대목동병원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승철 병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환자들이 질병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게 보호 받아야 할 곳이 병원”이라며 “그 동안 이루어져 왔던 여러 감염관리 활동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환자들이 가장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후,감염내과 최희정 교수가 '다제내성균 감염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고 이어서 열린 감염관리 퀴즈대회에서 200여명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62병동 김혜정 간호사가 감염관리 최고의 ‘지식인’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손 위생 우수 부서 및 직원 시상에선 진단검사의학과 등 3개 부서가 우수 부서상을, 신경외과 서의교 교수 등 6명이 우수 직원상을 수상 했으며 우수 직원들에게는 금 1돈의 손 위생 우수직원 금 배지가 주어졌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