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대목동병원 대장암 환우와 등산

jean pierre 2011. 10. 31. 11:36
반응형
이대목동병원 대장암 환우와 등산
환우회 '승승장구' 회원과 청계산서
2011년 10월 31일 (월) 11:34:33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 협진센터 (센터장: 김광호 이대목동병원장) 의료진들이 지난 29일 대장암 환우회 ‘승승장구’ 회원들과 함께 청계산을 오르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등반은 대장암 환우들의 완치에 대한 희망을 북돋우고 병원을 떠나 의사와 환자가 아닌 삶의 동반자로서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김광호 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을 비롯해 정순섭 교수, 이령아 교수 등 의료진과 대장암 완치 판정을 받았거나 치료 중인 환자와 가족 30여 명은 간단한 자기소개와 안전 수칙에 대한 내용을 들은 후 약 3시간 동안 청계산 원터골에서부터 옥녀봉까지 산행했다.

간간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참석자들은 굵은 땀을 흘리면서 진료실과 병실에서는 못했던 서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고 치료 후 5년이 지나 완치 판정을 받은 환자들은 치료 중인 환자들과 치료 과정에서의 경험담을 함께 이야기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광호 센터장은 “암 투병이라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등반을 마친 환우와 가족 여러분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이번 가을 산행에 이어 앞으로도 암 극복을 위해 암 환우들과 전문의들이 직접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지난 9월 대장암 환우들의 정보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대장암환우회 ‘승승장구’를 발족한 바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