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대의대산부인과학교실, 개원의 대상 연수

jean pierre 2008. 1. 30. 16:39
반응형
이대산부인과학교실, 개원의 대상 연수강좌
2월17일 이화삼성교육문화관에서
이화의대 산부인과학교실은 오는 2월 17일 이화삼성교육문화관 대강당에서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갖는다.

이번강좌는 4개주제로 나눠 진행되며 개원의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연제들이 발표될 예정이고 진료현장에서 필요한 실제적 내용을 담아 유익한 연수강좌가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첫번째 모체태아의학 세션(좌장 : 우복희 이화의대 교수, 박용원 연세의대 교수) 에서는 산전 진찰의 핵심이 되는 초음파와 선별검사, 조산을 막기 위한 노력 외에도 최근 관심이 높아 지고 있는 임신중 영양관리와 내과적 문제를 동반한 산모관리에 대한 연제들이 발표된다.


두번째 부인종양학(좌장: 건국의대 이효표 교수,서호석 고려의대 교수) 에서는 자궁 부속기 종괴, 자궁내막증식증 등에 대한 연제가 준비되어 있다.

점심시간에는 최근 시판이 허가된 이후 처방 및 접종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자궁경부암 백신에 대한 런천(Luncheon) 심포지엄(좌장 강순범 서울의대 교수)이 열리며, 생식내분비학 세션(좌장 : 유한기 이화의대 교수, 김정구 서울대 교수) 에서는 다낭성 난포를 보이는 환자의 관리, 미성년 산부인과 질환, 그리고 유방 및 갑상선 질환의 기초적 검사와 처치에 관한 내용들이 강연될 예정이다.

끝으로 일반부인과학 세션(좌장 김종일 이화의대 교수(사진), 김경태 한양의대 교수)에서는 근자에 이슈가 되고 있는 성병 PCR 검사, 요역동학검사의 시행과 판독, 외음부 소양증 및 통증과 성 클리닉 운영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연자를 통해 운영기법에 대해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연수강좌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원의는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의국 (전화번호 : 2650-5274)로 문의하면 된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1-30 오후 4:04: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