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이양덕 을지대병원 교수 외국건강관련 책 공저

jean pierre 2011. 6. 14. 13:42
반응형
이양덕 을지대병원 교수 외국건강관련 책 공저
'건강과 질병예방에서 견과류와 씨앗'
2011년 06월 14일 (화) 13:19:4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을지대학병원 호흡기내과 이양덕 교수가 세계 최대 과학서적 출판사 ‘엘스비어(ELSEVIER)’에서 출간한 ‘건강과 질병예방에서 견과류와 씨앗’이라는 책에 세계적인 석학들과 함께 공동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이 교수는 책에서 목련과(科) 식물 내 천연추출물의 항암효과를 비롯한 위장관 진정작용, 면역조절작용, 중추신경계의 진정작용, 항염증작용 등 최신 연구 결과를 기술하고, 자신의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만성기도 염증 질환인 천식에서 천연추출물을 통해 산화질소의 생성을 조절한 기전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 교수는 “견과류와 씨앗은 건강식으로서 유용할 뿐 아니라 새롭게 대두되는 신약개발의 소재로, 추출물의 병태와 생리적 효과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해 현대인의 난치병 치료에 접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 책은 천연물 응용연구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자인 영국 킹스 컬리지 런던의 빅토르 프리디(Victor R. Preedy)교수와 영국 웨스트민스터 대학의 빈우드 파텔(Vinood B. Patel) 교수 등이 공동 집필 및 편집한 것으로, 견과류와 씨앗의 영양학적 측면 뿐 만 아니라 의학적, 약리학적 특성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견과류와 씨앗이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에 기여하는 바와 치료적인 효능에 대해서도 상세히 다룬 이 책은 약리학, 보건학, 식품영양학, 의학 등의 분야에서 대학생과 대학원생 등을 위한 국제적인 교과서와 참고서적으로 이용될 전망이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