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교직원 자녀초청 병원 체험

jean pierre 2012. 8. 20. 10:02
반응형

이화의료원, 교직원 자녀초청 병원 체험
부모 일터 방문 통해 감사 마음 고취
2012년 08월 20일 (월) 09:58:4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은 17일 대회의실에서 방학을 맞은 교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교직원 자녀 병원 체험 행사를 열어 직원들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광호 이대목동병원장은 행사에서 “병원에는 한 사람을 치료하기 위해 의사들뿐만 아니라 외래 접수에서 검사까지 다양한 부서가 존재한다.”며 “여러 직종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병원에서 부모님께서 하고 있는 일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녀들은 병리과와 영상의학과를 방문해 현미경을 통해 사람의 피부와 갑상선 조직을 직접 살펴보았고 엑스레이, CT(컴퓨터단층촬영기) 촬영실을 둘러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해 응급상황에서 지혜롭게 대처할 요령을 몸소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는 김광호 이대목동병원장, 박미혜 교육연구부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교직원과 그 자녀가 참석했다.

한편,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부모 직장 체험 교실과 여고생 체험 교실,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하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날’ 행사 등 다양한 테마로 직원들과 그 가족들의 행복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