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효성병원, 中 의료관광 관계자 견학

jean pierre 2012. 8. 20. 08:37
반응형

효성병원, 中 의료관광 관계자 견학
대경권광역경제발전委 초청, 병원시설 둘러 봐
2012년 08월 20일 (월) 08:13:4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중국 산동성 의료관광객(전문 여행사 관계자 및 언론기자 10명)이 16일 오후 효성병원을 찾았다.


이번 중국 산동성 의료관광 팸투어는 대경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가 대구의료관광 활성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중국 산동성 의료관광전문 여행사 관계자 및 언론기자를 초청하여 지역 특화의료분야와 대구경북 문화관광상품을 체험 및 홍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도착 후 환자 안전을 최대한 보장하는 친환경적이고 명품적인 진료환경(가족분만실, 입원실, CT실 등)과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첨단 의료장비 등을 둘러봤다.

방문단은 “환자의 동선을 잘 고려한 인테리어가 느껴진다”며 “내과, 영상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등 과목별 잘 짜여진 협진시스템과 첨단CT와 컬러초음파기 등을 자체 보유하여 자체 진단,검사를 하는 의료인프라가 매우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행정본부장 황부식은 “중국 의료관광객이 좋은 이미지를 갖고 돌아가 효성병원이 지역 의료관광의 메신저로서 앞으로도 한국에 의료관광을 온 외국인들을 자신의 가족처럼 보살펴 주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8월 15일 대구에 도착, 18일 사흘동안 머물며 대구지역 성형외과와 피부과, 모발이식센터 등을 둘러보고 한의약문화관과 동화사, 대구 스타디움, 컬러스퀘어 등을 관광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