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화의료원,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 발간

jean pierre 2015. 9. 7. 10:24
반응형

이화의료원,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발간

 

 

여성 건강을 선도해 온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 김승철)이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를 발간했다.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100세 시대를 맞아 노후의 삶의 질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발맞춰 중년 이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여성들이 건강한 삶을 가꿔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자랑하는 각 분야 전문의 21명이 공동 집필에 참여,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의학적 조언을 담았다.

 

여성은 남성보다 평균 수명이 길지만, 임신 · 출산 · 육아 등 생애 주기에 걸쳐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만성 질환의 유병률이 높고 우울감, 화병 등 정신적 질환으로 고통받는 등 노년 건강 상태가 나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여성 건강의 특성을 고려해 여성 4대 암부터 골반장기 탈출증이나 폐경, 화병 같은 여성들만의 질환, 중년 여성의 다이어트와 섹스에 관한 실생활에 밀접한 문제와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노안과 백내장, 관절염, 치매, 수면건강, 임플란트 등 전반적인 건강 문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김승철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은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는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건강 정보를 담았다.”면서 이 책이 믿을 수 있는 여성 전문 건강 도서로, 여성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데 든든한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쪽 수 : 344

판 형 : 신국판

종이책 정가 : 16,500

종이책 ISBN : 978-89-969372-3-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