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中 청도인민병원, 협약 체결

jean pierre 2013. 3. 6. 14:33
반응형

인하대병원-中 청도인민병원, 협약 체결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은 중국 청도 인민병원(병원장 우송강)과 함께 진료협약을 체결하며, 보다 발전된 의료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대학병원 최초 해외국제진료센터로 운영되어 온 중국 청도인민병원 내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활발히 운영되어 왔으며, 최근 초진환자 10,000명을 돌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올렸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하대병원 의료진 상주 시스템에서 원격 진료 및 진료자문 시스템으로 전환하며, 한 단계 높은 의료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진료에 머물지 않고, 의료진 연수 및 교류 확대, 의료자문, 학회 및 심포지움 개최 등 보다 폭넓고 지속 가능한 진료협력 한다는 방침이다.

 

박승림 병원장은청도 인민병원 내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는 지난 5년간 교포 및 현지인을 대상으로 폭넓은 진료를 실시 해 왔으며, 특히 소화기내과 특성화 전략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왔다.”고 밝히고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양 기관이 상호 윈 윈 할 수 있는 관계가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과 중국 청도 인민병원은 2008 12 4, 인민병원 내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를 개소하며, 대한민국 해외의료관광산업의 표본을 마련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