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소아당뇨 가족모임 창립

jean pierre 2012. 1. 6. 11:06
반응형

인하대병원,소아당뇨 가족모임 창립
인하푸르미 가족 정보교류및 지원
2012년 01월 06일 (금) 11:04:3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이 5일 소아당뇨 가족 모임인 인하푸르미 가족 창립 총회를 가졌다.

병원 강당에서 당뇨 환아와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인하푸르미 가족 창립 총회에서 당뇨 뷔폐식, 식사 선택 요령, 운동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인하푸르미 가족 임원 선출을 통하여 자조 모임을 체계화 했다.

박금수 진료부원장은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환아 부모님들의 자조 모임을 축하드리며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를 통하여 의료진과 함께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날 창립총회에서 선출된 이현경(45세) 회장은 “소아당뇨 환아 가족 모임이 활성화되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며 “자조 모임을 주선한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소아당뇨로 진단 및 치료중인 환아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소아당뇨와 관계된 질병교육 및 자기케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소아당뇨의 질병관리에 필수적인 영양교육, 운동습관 등 자기관리와 학령기 아동의 학업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통합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