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암진료상담실 개소 기념 이벤트

jean pierre 2012. 10. 4. 08:34
반응형

인하대병원, 암진료상담실 개소 기념 이벤트
관련 강좌및 각종 문화공연 펼쳐
2012년 10월 04일 (목) 08:02:5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은 지난 27일 암진료상담실 개소 2주년을 기념하여 각종 문화공연과 주요 암(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건강공개강좌를 실시했다.

병원 로비에서 진행된 풀빛 여성 합창단(서인천 농협)과 가수 양현경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암환우 및 보호자들을 위로했고, 이어 대강당에서 실시된 암 공개강좌에서는 지난 2년간의 암진료상담실 활동상과 역할,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공개강좌가 진행되며, 평소 궁금했던 암에대한 상식과 의학정보를 얻고 심도있는 질의 응답도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인하대병원에서 실시한 암 예방활동 사진전과 본원 영양팀에서 직접 마련한 암환자 식이 전시 및 시식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본원을 찾아준 암환자 및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들께 소중한 선물을 제공했다.

박승림 병원장은 “인하대병원은 암 중심병원으로서 사이버나이프와 래피드아크 등 최첨단 암치료장비를 갖추고 있다.” 라며 “특히 암진료상담실은 ‘감성’으로 다가가는 암치료를 실시하며, 암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발전하고 있고, 향후 지속적인 지역사회 암예방사업으로 인천지역의 암 발생률을 낮추고 암환자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