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어린이재단, 우간다 봉사

jean pierre 2010. 8. 11. 10:28
반응형

인하대병원-어린이재단, 우간다 봉사
합동의료단 15-22일 무료 의료봉사 활동
2010년 08월 11일 (수) 10:26:0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 (의료원장 박승림)은 어린이재단 (회장 이 제훈) 과 함께하는 “ 2010 우간다 의료봉사 발대식 ” 을 10일, 서울 무교동 어린이재단 빌딩에서 가졌다.

손병관 인하대학교 의학 전문대학원장(소아청소년과 교수)을 단장으로 하는 총 8명의 인하대병원 봉사단과 어린이재단 해외사업팀 5명(현지인원 포함)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8월 15일(일)부터 22일(일) 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말라리아 퇴치 프로젝트도 병행, 진행한다 .

이번 의료봉사는 우간다 가야자 주의 키유니 마을에서 약 1500여명 을 대상으로 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며 가정의학과와 소아청소년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손병관 단장 및 인하대병원 감염내과 이진수 교수와 인하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기생충학 교실 김동수 교수는 우간다 현지 의료기관 및 의과대학과 연계하여 말라리아 퇴치 사업 및 연구를 진행하며 보다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의료봉사를 진행한다.

손병관 봉사단장은  “ 짧은 기간의 의료봉사 및 말라리아 프로젝트 로 인해 시작은 미미할지라도 어린이재단과 협조를 통해 향후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크게 키워나 가고자 한다. “ 라고 말하며 특히 이번 봉사단원들은 여름 개인 휴가를 대신해서 자발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 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