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우즈벡 의료봉사 발대식

jean pierre 2010. 9. 10. 18:51
반응형

인하대병원, 우즈벡 의료봉사 발대식
2010년 09월 10일 (금) 09:15:12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8일 인하대병원(의료원장 박승림)은 본원 강당에서 2010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번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는 인하대병원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그리고 대한항공과 쏘글룸 우춘재단이 함께 진행하며 9월 13일(월) 부터 20일(월)까지, 총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인하사회봉사단장 이홍식 교수(마취통증의학과) 외 12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내과, 정형외과, 심장내과, 안과, 비뇨기과의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등 교수진 및 전문 의료인으로 구성되었으며 타슈켄트의 고려인 요양원 및 나보이 공항 직원 및 인근 주민 등 약 120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봉사는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과 소화기 질환, 성인병 질환(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 서비스는 물론 우즈벡을 거점으로 아시아 물류의 허브 공항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대한항공 위탁운영 나보이 공항에서 장 기간 근무중인 대한민국 관계자 및 현장 근로자와

인근주민을 대상으로 기본 건강검진을 실시함으로써 수혜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 서비스 및 일회성 진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고려인 요양원 인근 연계 기관과의 입지를 견고히 하여 의료를 넘어 민간외교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우즈베키스탄은 치안이 안정적이고 기후도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현지 사정에 따라 고통과 희생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라며 “인하대병원은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선진의료를 전달한다는 사명감과 희생정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