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파킨슨병 임상 참여자 모집

jean pierre 2012. 5. 22. 08:31
반응형

인하대병원, 파킨슨병 임상 참여자 모집
9월30일 까지..6주간 각종 평가에 참여
2012년 05월 22일 (화) 08:15:4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 재활의학과는 한국 학술진흥재단과 함께 파킨슨병 환자들을 위한 ‘파킨슨병 대상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재활의학과 김창환 교수(재활의학과 과장.사진)는 “인하대병원 재활의학과는 파킨슨병무료 운동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인천과 수도권의 많은 파킨슨 환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라며 “본 프로그램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파킨슨 환자들의 낙상을 예방하기 위한 낙상예방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자격요건은 파킨슨병으로 진단을 받고, 신경과에서 약물 치료중인 환자 또는 파킨슨병 환자 중 완전 부동증인 환자들을 제외하고, 움직임에 불편함을 경험하거나 제한을 느끼고 계신 환자이다.

신청은 9월30일 까지며 인하대병원 재활의학교실 김미영 연구교수(010-5130-5167)에게 하면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무료로 운동 교육을 받고, 선택에 따라서 병원에서 매주 3회 정도, 6주(18회)간 운동치료를 받거나, 집에서 교육프로그램에 맞춰 자가 훈련을 하면서 운동과 보행기능을 주기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다.

또 5차례의 평가를 통해 보행기능과 일상생활 기능의 평가 결과를 제공받게되며 검사 대상자의 기간 중에 발생된 낙상(넘어짐)이나 굳음, 골절 등 질병의 진행과 관련한 내용은 의료진들에게 전달되어 연계된 진료를 유도한다는게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