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홈쇼핑 진출

jean pierre 2020. 9. 25. 11:02
반응형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홈쇼핑 진출

27CJ오쇼핑 첫 방송기능성 등 차별점 부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의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일동제약 측은 최근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과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7일 오전 75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하는 제품으로,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RHT3201)’이 함유돼 있다.

RHT3201은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하였으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가 주목받고 있다포스트바이오틱스는 고유의 효능을 지니면서 안전성 및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을 인정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라며 제품 속성 및 차별점, 기술력 등을 부각시켜 피부 면역, 장 건강 관련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 측은 CJ오쇼핑을 비롯한 홈쇼핑 채널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자사의 온라인몰인 일동몰, 시중의 오픈마켓 등을 통해 제품의 유통 경로를 다변화한다는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