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선정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jean pierre 2017. 3. 17. 19:05
반응형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선정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대표브랜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이 주관한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종합영양제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경쟁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 · 비보조 · 보조인지도 모두 가장 높게 나타났고, 특히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 구입가능성 · 선호도 등을 따지는 브랜드충성도 역시 비교우위로 나타나는 등 브랜드지수 전반에 걸쳐 경쟁우위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선정 결과에 대하여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효능효과와 제품속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광고, 사회공헌활동, 학술마케팅 등 독창적인 브랜드마케팅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9회 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18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에 대하여 전국 12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치러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조사 · 선정 제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