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전북대병원,핵의학회 학술대회서 화제

jean pierre 2012. 10. 31. 17:38
반응형

전북대병원,핵의학회 학술대회서 화제
학술진흥상등 다양한 수상 성과

 

전북대병원 핵의학과 정환정 교수와 김동욱 교수는 지난 24일부터 4일간 열린 제51차 대한핵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와 아시아/대한핵의학 국제 심포지움에서 학술진흥상을 수상했다.

 

대한핵의학회는 최근 2년 연속 대한의학회에서 우수 학회상을 수상하는 등 학회의 운영 및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학회로 작년부터 학회 회원인 의사 및 과학자 중에서 5년간의 연구업적을 여러 지표로 평가하여 2명의 연구자를 선정 학술진흥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2회 선정자로 전북대병원 핵의학과의 정환정 교수와 김동욱 교수가 선정되었다고 발표하고 수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한핵의학회에서 전북대병원 핵의학과는 우수한 임상 및 기초-중개 연구능력을 많은 회원들에게 널리 인정받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대한핵의학회 학술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임상 및 기초중개 연구발표에 전북대병원 핵의학과 (과장 임석태)는 총 23편의 연제를 발표하여 서울대학교 및 서울대학병원 다음으로 가장 많은 연제를 발표했다.

 

특히 각 발표 세션에서 가장 좋은 내용을 선정하여 구연상을 수여하였는데 전북대병원 핵의학과는 총 17개 세션 중에서 7개의 구연상을 수상하였으며 아울러 발표된 포스터 중에서 우수한 내용을 선정해 주는 4개의 포스터상 중에서도 1개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0-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