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젊은 미술작가 등용문 ‘종근당 예술지상 2013’ 작가 선정

jean pierre 2013. 11. 27. 09:16
반응형

젊은 미술작가 등용문 종근당 예술지상 2013’ 작가 선정

 

류노아, 심우현, 안두진 등 3, 3년간 창작활동 지원

 

 

 

 

종근당(대표 김정우)종근당 예술지상 2013’ 선정작가로 류노아, 심우현, 안두진 3인의 신진 미술작가를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종근당 예술지상 2013’은 종근당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은 신진 미술작가들에게 창작활동과 전시기회를 지원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움으로써 한국 현대미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프로젝트이다.

 

종근당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두 차례에 걸친 미술계 전문가들의 비공개 심사를 진행했으며, 예술적 역량과 발전가능성, 프로젝트의 핵심철학을 고려하여 신진작가 3인을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일천만 원의 창작 지원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 3인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선정된 류노아 작가는 종근당 예술지상은 신진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보장해주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프로젝트라며 창작활동에 더욱 전념하여 20153인 기획전에서 멋진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종근당 관계자는 종근당 예술지상이 올해부터 선정작가에 대한 지원을 3년으로 확대해 보다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프로젝트로 새롭게 거듭났다앞으로 조각, 사진,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와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두 단체와 함께 기업과 예술의 만남(Art & Business, A&B)’ 결연사업의 일환으로 종근당 예술지상을 추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