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정슬기 전북대병원 교수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jean pierre 2012. 2. 2. 12:32
반응형
정슬기 전북대병원 교수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2012년 02월 02일 (목) 12:09:51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전북대병원 신경과 정슬기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정 교수는 2012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와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of Cambridge, England) 및 미국인명정보기관(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에 각각 선정돼 세계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되는 쾌거를 이뤘다.

정 교수는 지난 2011년까지 뇌졸중 분야 최고학술지인 Stroke지를 비롯해 SCI 30 여편을 발표했고, 특히 뇌혈류역학 분야에서 다양한 논문과 학술 발표 등 학회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제적으로는 JACC Iamging등 14편 SCI급 학술지 논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대한신경과학회, 뇌졸중학회, 치매학회 등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정 교수는 특히 뇌졸중이나 치매를 초래하는 뇌혈류 장애에 대한 연구를 위해 해외연수를 다녀왔고, 이후 관련 연구를 계속하여, 관련 국내 및 해외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앞으로도 신경영상 및 혈류역학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넓혀나가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정 교수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명사전에 모두 이름을 올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 교육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