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제이앤피메디·팬토믹스, MOU 체결

jean pierre 2022. 9. 28. 09:15
반응형
 

제이앤피메디·팬토믹스, MOU 체결


의료 플랫폼과영상진단 AI 소프트웨어 개발

 

의료 데이터 플랫폼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Maven Clinical 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와 의료영상 자동 분석 및 진단을 위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팬토믹스(대표 최병욱, 김판기)가 의료 데이터 플랫폼과 의료 영상진단 AI 소프트웨어 간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제이앤피메디 본사에서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서 ▲의료 데이터의 수집 관리 분석 연구 ▲의료 영상 분석 및 데이터 작업을 통한 영상바이오마커 발굴 ▲임상시험 데이터 수집 관리 등에 관한 내용으로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팬토믹스는 연세의대 영상의학과 교수인 최병욱과 김판기 대표가 2019년도에 창업한 교원 창업 스타트업이며, 이 회사가 개발한 AI 심장 자동진단 보조 소프트웨어(SW)인 '마이노믹스(Mynomics)'는 올해 초 식약처와 미 FDA의 승인을 받은 솔루션이다.

 

제이앤피메디 김진곤 사업개발실 이사는 “영상 촬영만으로 심장 기능 변화에 대한 바이오마커를 AI로 자동 분석해 알려주는 팬토믹스와 수집 데이터를 관리, 분석하여 정확한 결과를 도출하는 제이앤피메디의 기술이 상호 연계된다면, 더욱 안전하고 정확하게 환자의 치료효과를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의료 데이터 플랫폼과 영상 진단 AI 소프트웨어 간의 개발 효율성을 증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