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조찬휘 선대본, "김대업 후보는 즉각 후보직 사퇴하라"

jean pierre 2015. 11. 27. 13:00
반응형

조찬휘 선대본, "김대업 후보는 즉각 후보직 사퇴하라"

불법선거물 배포 관련 피선거권 박탈 사유 주장 

조찬휘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김대업 후보가 선관위 승인을 받지 않은 선거홍보물을 불법 발송했다"며 불법 행위를 주도한 김 후보는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조 후보 선대본 유정사 본부장은"선관위 승인 없이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으로 도배된 개인홍보물을 보낸 것과 선관위의 승인을 받지 않았으면서 승인을 받은 것처럼 허위 사실을 적시한 홍보물을 발송한 행위는 대약 선관위 존재와 약사사회 선거제도 자체를 부정하는 매우 중대한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유 본부장은 "공직선거법에 의하면 김 후보의 불법행위는 당선무효와 피선거권 박탈사유가 된다는 게 변호사의 소견"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유 본부장은 "모든 불법행위를 주도한 김대업 후보는 즉각 사퇴하라""선거규정을 무시한 김 후보를 선관위 이름으로 사법당국에 고발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3년전 회원의 뜻을 무시하고 슈퍼에 의약품을 내준 주역인 김 후보가 이번에도 회원을 속이고 선관위를 기만하는 사기 행각을 벌였다""김 후보는 회원과 선관위에 사과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약 선관위는 선거 부정을 저지른 김 후보의 피선거권을 박탈하는 한편 사태가 이 지경이 되도록 수수방관한 선관위원들은 직무유기의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