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지오영, 신학기 대학 캠퍼스 방역지원

jean pierre 2023. 3. 6. 09:20
반응형

지오영,  신학기  대학 캠퍼스  방역지원 

개강맞은 각 대학에 마스크 500만장 

지오영이 대학 캠퍼스 방역지원에 나선다.

 

국내 최대 의약품물류그룹 ㈜지오영(대표 조선혜 /이하 지오영)은 3월을 캠퍼스 방역의 달로 선포하고 신학기 개강을 맞는 각 대학의 학내 방역활동지원을 위해 마스크 500만장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지오영의 이번 대학 캠퍼스 마스크 지원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에도 ‘밀집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통한 개인방역이 중요하다’는 국내외 방역전문가들의 권고에 따른 것이다.

 

지난 2월 21일 동국대학교는 입학생과 학부모 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주요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2023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다른 대학들도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입학식 등 대면 학사일정을 진행 중이다.

 

각 대학은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됨에 따라 입학식과 각 단과대학별 오리엔테이션 등 대학본부가 주관하는 공식행사 외에도 학생회나 각 학과 및 동아리 차원의 개강파티나 신입생 환영회 등의 비공식 대면행사들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늘어날 것에 대비한 학내 방역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오영은 이들 주요 대학과 함께 3월 한 달을 <캠퍼스 방역의 달>로 선포하고 이 기간 동안 각 대학 재학생, 교수진, 교직원들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코로나 방역수준의 지속적인 유지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지오영의 캠퍼스 방역지원에는 지금까지 동국대, 숙명여대, 연세대, 중앙대(가나다 순) 등 국내 주요 대학이 참여의사를 밝히고 지원 규모와 일정 등 개별협의를 진행 중이다.

 

졸업식과 입학식 등 대학별 신학기 학사일정이 시작된 가운데, 각 대학들의 참가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최종 참가대학의 수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학교와 같은 밀집시설에서의 개인방역이 중요하다” 며 “특히 새학기를 맞아 학내 외 활동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학생들의 개인방역지원을 통해 코로나 없는 대학 캠퍼스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지오영은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대한약사회 등의 요청으로 국내 마스크 공급업무를 수행한바 있다. 회사가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44개 자체 물류센터를 풀가동하고 13개 국내의약품 물류기업들과의 ‘공동 컨소시엄’ 방식을 도입해 물류업무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임으로써 국내 코로나 확산방지에 기여한 바 있다.

 

또 지난 해 5월 본사의 재가노인복지협의회 115개소에 대한 마스크 지원을 시작으로 영남지오영(8월/부산뇌병변복지관), 경남지오영(10월/진주시복지재단), 본사(11월/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대전지오영(11월/사랑의열매), 강원지오영(12월/법무부 춘천보호관찰소), 본사(12월/육군훈련소) 등전국에서 지속적인 방역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오영 구매본부 주석헌 전무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지만 우리 사회 전체의 안정적인 방역수준의 유지를 위해 앞으로도 각 지방자치단체나 기관 등의 대면행사에 대한 방역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