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 제2차 불법마약류 퇴치 캠페인

jean pierre 2024. 6. 26. 07:38
반응형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 제2차 불법마약류 퇴치 캠페인

천안 종합터미널등 유동인구 밀집지역서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박정래 본부장 겸 충남약사회장)은 6월 25일 천안아산신세계백화점 및 종합터미널 일원에서  불법 마약퇴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와 충남약사회 주관, 대전식약청, 충청남도청, 충남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천안시(서북구_동남구)보건소, (법무부)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 천안교도소 주최로 10개 단체가 연계하여 지역주민과 충남지역을 경유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불법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박정래 본부장(겸 충남약사회장)은 “마약은 인체 뿐만 아니라 사회에 아주 큰 해악이며 이를 막기 위하여, 그동안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와 충남약사회는 함께 매년 교정시설 재활교육, 마약류사범 재범방지 의무교육, 초.중.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예방상담센터 운영, 국민 대상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마약 없는 깨끗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남의 모든 기관에서 힘을 합쳐 마약 없는 청정 충남 만들기에 힘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은 불법마약류 남용의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는 전단지와 물티슈, 마스크 등의 홍보물 등을 배포하고, 현수막과 피켓, 어깨띠를 착용하고 불법 마약류 등의 위험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늘 경계해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행사에는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 박정래 본부장(겸 충남약사회장)을 비롯  충남마약예방강사, 사무국 직원, 충청남도청 김용란 응급의약팀장, 충남경찰청 이효재 팀장, 충남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전희진 장학사, 천안시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윤광분 동남구보건소장 등 공무원들과, (법무부)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 염지훈 계장, 천안교도소 고일성 교위 및 교도관 등 10개 기관 및 단체에서 80여명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