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카엘젬백스, 전세계 PCT및 대만 특허 출원

jean pierre 2014. 6. 9. 13:30
반응형

카엘젬백스 전세계 PCT및 대만 특허 출원

 

  GV1001의 바이오마커 입증결과

 

카엘젬백스는 지난 5일 암 치료에 있어 GV1001Bio-marker(바이오마커)입증 한 결과로 전세계 PCT 및 대만 출원을 완료 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PCT 출원은 바이오마커를 규명하여 작년 6월에 유럽출원을 완료 한 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출원이다.

 

금번 특허의 주된 내용은 영국에서 진행된 글로벌 췌장암 임상 3상 텔로백 (Telovac) 환자 분석결과를 통해 규명된 GV1001의 바이오마커 Eotaxin(이오탁신)이 췌장암환자의 생존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얼마 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임상종양학회인 ASCO 2014 에서 텔로백 임상 총책임자 이자 췌장암에 있어 세계적인 권위자인 영국 국립암센터/리버풀대학병원 존 네옵톨레모스 (John P. Neoptolemos) 교수에 의해 발표 된 바 있다.

 

Eotaxin(이오탁신)의 역할은 우리 몸 안에서 염증이 발행하였을 때, 염증이 유발된 자리로 백혈구를 이동시켜 줌으로써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사이토카인이다.

 

참고로 백혈구는 우리 몸 안에 균이 침입하면 면역세포를 활성화하여 외부에서 침입한 세포로부터 보호하여 염증을 빠른 시간 안에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카엘젬백스 관계자는 본 출원으로 인해 카엘젬백스가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신약 개발역량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국내 바이오업계의 선두주자로써 세계적인 글로벌 회사로 도약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바이오마커의 규명이 중요한 이유는 의사의 입장에서는 대상 환자의 기초적인 검사만으로 환자의 상태가 처방하려는 약물과 일치하는지의 판단이 매우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은 잘못된 처방으로 야기되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수 있다.

 

환자의 입장에서도 본인의 현재 상태와 맞을지 알 수 없는 값비싼 항암제를 정확하게 처방 받을 수 있다는 면에서는 항암치료분야에서도 맞춤형치료가 시도될 수 있다.

 

또한 아무리 좋은 항암제도 모든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바이오마커의 규명과 개발은 항암제에 효과가 있는 환자들을 미리 선정해 치료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글로벌 회사들이 항암제 개발에 있어 바이오마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R&D 전략에 적극 도입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