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케이메디허브, 인턴십으로 지역학생 역량 강화

jean pierre 2022. 8. 31. 08:24
반응형

케이메디허브, 인턴십으로 지역학생 역량 강화

 

2022년 상반기24명…현장중심 인턴십 프로그램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292022년 상반기 학생 인턴십 수료식을 끝으로 인텁십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본 인턴십에는 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등으로부터 추천받은 2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약 7개월간 케이메디허브에서 실무기반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케이메디허브 인턴십 프로그램은 2022년 공공기관 청년 일경험 사업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근태·성과관리·보수 등 체험형 인턴 제도를 내실화하고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단순한 사무지원에 그치지 않도록 배치된 소속 부서의 직무경험을 포함하여 복무, 근무평정, 교육이수, 그룹·개인과제 등 일선 현장에서 실무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사회형평적 기회제공 및 취업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경북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및 대구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도 활발한 업무협력을 추진하고 있으, 이러한 협력을 통해 장애학생 11명도 본 프로그램에 참여 하였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학생인턴들의 자질과 역량이 향상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대학과 협력하여 학생 또는 구직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줄 수 있는 실효성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