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추진

jean pierre 2022. 8. 30. 12:01
반응형

심평원,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추진

의료취약계층 병·의원 이동편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8 29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규태) 함께「영월 효도차-영차」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심사평가원과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올해  번째로 시행된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보건의료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심사평가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에서 선정된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을 통해 강원도 영월지역 의료취약계층(노인, 장애인, 진·규폐 환자 ) 병·의원 이동편의 지원을 후원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심사평가원은 차량 유지를 위한 운영비 지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차량 구입비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운영 계획  결과 분석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는 영월군  지역사회  협력기관과 지역 공동체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이번 영월 효도차-영차사업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의 이동편의 지원과 지역에서 진행 중인 노인 일자리 사업, 이동 빨래방 서비스, 노인프로그램 등을 함께 접목해 어르신 일상생활을 적극 도와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병원 이용에 도움을  모범적인 사례가 됐다”며,이번 영월 효도차-영차사업을 통해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지원해 강원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구입된 영월 효도차-영차는 심사평가원과 하나금융나눔재단  협약기관이 9 2 영월지역을 직접 방문해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