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케이메디허브-파마리서치 MOU체결

jean pierre 2023. 6. 5. 07:40
반응형

케이메디허브-파마리서치 MOU체결

의료기기개발 등 협업 나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지난 1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케이메디허브와 ㈜파마리서치(대표이사 강기석, 김신규) 2023년부터 공동과제 기획  기술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보다 긴밀한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마리서치는 재생의학 기반의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대표 품목은 리쥬란, 콘쥬란, 리쥬란코스메틱, 리안, 점안액, 리쥬더마등이 있다.

 

협약에 따라 △연구개발  국가 R&D 과제 공동 발굴, 기획  수행 △연구개발 시설  장비의 공동사용 지원  인력의 교류 △의료기기 제품화  사업화 지원 △학술대회, 세미나, 심포지엄  상호 참여  공동 개최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분산형 원격 임상시험에 적합한 CTMS(Clinical trieal Monitoring System) e-IRB(Institutional Review Board)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임상시험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지원할  있을 것을 기대된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활용도 높은 세계적 수준의 의료기기  용품 완성될 것이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료기기 기술을 양자간 협력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개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