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국경영,신제품

태전그룹, 12기 약대생 MR&인턴십 프로그램 TLC 오리엔테이션

jean pierre 2016. 7. 4. 14:15
반응형

태전그룹, 12기 약대생 MR&인턴십 프로그램 TLC 오리엔테이션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한 약업계의 현주소와 진로 탐색의 기회 가져

토탈헬스케어 유통 기업 태전그룹은 지난 630()부터 71()까지 양일 간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MR&인턴십 프로그램인 TLC(Taejeon Leaders Club) 12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2009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TLC는 약학대학생들이 변화하는 약국 시장의 트랜드를 이해하고 현장 실무를 몸소 체험하는 실무 중심의 MR 활동이며, 이는 태전그룹의 대표적인 교육 CSR 프로그램 중 하나로 정착 중이다.

이번 TLC 오리엔테이션은 과거 강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MR 과정에서 수행할 실무에 집중화되어 구성됐다.

특히, 약국 현장 방문 과정 중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을 롤플레잉을 통해 수행하면서 학생으로서 경험하지 못한 것을 이해하는데 주안점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현직 약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졸업 후 맞이하게 될 약사로서의 삶에 대해 현실감 넘치는 강의와 질의 응답도 진행됐다.

올해 TLC 12MR&인턴십 과정은 까다로운 내부 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30명이 선정됐으며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학생들은 2주간의 약국 방문을 통해 현장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태전그룹 오영석 부회장은 오프닝 연설을 통해 약사로서의 꿈과 삶 그리고 미션과 비전을 통한 변화된 삶을 추구해야만 스스로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평소 스스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관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고 이해하며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12기 약학대학생 MR&인턴십 프로그램 TLC711()부터 전국 약국을 방문하여 현직 약사와 상호 교류하는 과정을 거친 후 오는 727() 오산 티제이팜에서 최종 보고회 및 시상식을 진행한 후 마무리 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