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펨토바이오메드, 정부 연구 국책과제 선정

jean pierre 2022. 9. 8. 08:14
반응형

펨토바이오메드,  정부 연구 국책과제 선정

셀샷(CellShot) -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펨토바이오메드(327610, 대표 이상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의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분야 신규 연구개발과제에 선정돼 관련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국책 과제로 선정된 연구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제작을 위한 세포내 mRNA 전달 원천기술 및 장비 개발’로 mRNA를 기반으로 한 CAR-NK 제작 등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제작 공정 및 장비를 개발하는 과제이다.

 

펨토바이오메드는 과제를 통해 mRNA의 세포내 전달 장비인 ‘CellShot’을 GMP 적용이 가능한 레벨로 완성하여,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연구개발 / 제작 / 임상을 위한 장비로서 상용화할 예정이다.

 

금번 과제 선정에 따라 3년간 총 47억원 규모의 사업비 중 약 24억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됐다.

 

‘CellShot’은 체외에서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고 mRNA등 원하는 유전물질을 목표하는 세포 내로 직접 전달하는 기술이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제작에 필수적인 유전물질의 전달 공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안정성 및 경제성의 확보가 가능하다.

 

세포내 mRNA 직접전달 기술로는 국내 최초이자 차별화된 기술로 글로벌 Non-Viral 장비 대비 우수한 효율을 확보하고 있다.

 

펨토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유전물질 전달 기술 및 장비를 GMP 적용이 가능한 레벨로 완성하게 되면 국내 세포치료제 개발사들이 기존에 해외로 지불하던 기술료를 절감할 수 있다”며 “원활한 세포치료제 개발활동 지원을 통해 국내 세포유전자치료제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