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머크,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jean pierre 2022. 12. 1. 09:26
반응형

한국머크,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크리스토프 하만)는 1일, 2019년부터2022년까지4년 연속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SR in the Community)는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내 비영리단체와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공헌하는 활동을 인정해 주는 제도다. 

 

E(환경, Environmental), S(사회, Social), G(지배구조, Governance) 3개 영역 7개 분야 25개 정성지표를 기준으로 기업 유형별 심사가 진행되었다. 올해는 지역심사와 중앙심사를 거쳐 총 404개 지역사회 공헌인정기업이 선정되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환자를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 기업 미션에 발맞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임직원과 의료진의 참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을 암 환자들의 치료비 및 교육 사업 지원을 위해 한국혈액암협회에 기부했다. 2020년에 체결한 ‘암 환자 치료비 지원 및 교육 사업에 대한 상호 업무 협약’에 따라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매년 암환자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해서는 독거노인 건강 증진을 위한 마스크와 식품 키트를 전달하는 ‘굿모닝 캠페인'을 진행했다. 9월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직업체험활동을 지원하고 마스크 및 도서 구입비를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적극적인 ESG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쓰레기 수거하면서 목표 걸음을 달성하는 ‘플로깅 챌린지’를 통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연말 사내 자선 바자회도 임직원들의 일상 속 ESG 실천을 위해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바자회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에서 함께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되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