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리뉴얼 출시

jean pierre 2023. 1. 3. 09:46
반응형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리뉴얼 출시

 

 

 

 

한국먼디파마()가 상처에 뿌리는 살균소독제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는 높은 살균 효과를 지닌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분말형 스프레이 제형의 소독제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용법, 효능·효과 등 주요 정보들을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상처 부위는 감염이 되면 악화될 수 있으므로 항생제 연고나 소독약을 통한 올바른 소독이 필수적이다.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의 주성분인 포비돈 요오드는 광범위한 항균력을 갖고 있어 상처 면의 바이러스와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2차 감염 예방을 돕는다. 

 

실제 연구를 통해 제품의 주성분인 포비돈 요오드가 30초 이내에 시험에 사용된 모든 박테리아에 대해 살균 효과를 보이는 것이 확인됐다. 

 

스키, 캠핑 등 겨울철 야외활동 시 전기히터, 손난로와 같은 휴대용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화상 사고 발생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2도 이상의 수포가 생긴 화상 상처의 경우 세균에 의한 감염에 주의가 필요하다.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는 분말형 스프레이 제형으로 겨울철 외부 활동 시 발생 가능한 화상 상처뿐 아니라 찰과상, 화상, 기타 가벼운 상처 등 다양한 상처에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 액체형 소독제와 달리 파우더 형태로 분사되어 상처에 직접 접촉이 덜해 감염 우려가 적고, 소독약이 흐르지 않아 편리하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고르게 분사되어 넓은 부위의 상처에도 간편하게 도포해 소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사 시 미세한 가루가 상처에 잘 밀착되어 가루 날림도 덜하다.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는 사용 전 흔들어준 후 치료 부위에서 15cm 정도 떨어뜨려 하루 수회 상처 부위에 고르게 뿌려 주면 된다. 필요시 밴드 또는 붕대로 덮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먼디파마 정희정 과장은 “최근 베타딘브랜드의 인지도가 향상됨에 따라, 소비자의 일상생활 속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존 베타딘 브랜드 내 좋은 품질의 제품을 리뉴얼 출시하게 되었다”며 “해당 제품은 포비돈 요오드 성분의 스프레이 제형을 가진 국내 유일의 제품으로 가벼운 상처부터 궤양, 화상 상처까지 광범위한 상처 케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베타딘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