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희귀. 필수약센터-약학교육協, 업무협약 체결

jean pierre 2019. 7. 30. 07:49
반응형

희귀. 필수약센터-약학교육協, 업무협약 체결

공동연구및 학술교류등 상호 발전 지원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이하 센터)와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하 약교협)2019729() 오전 10시 센터 대회의실에서 윤영미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원장과 한균희 한국약학교육협의회 이사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약학대학 실무교육 과정에 대한 상호 협의·지원 기관시설 공동활용 그 밖에 양 기관이 공동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등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협력사업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우선, 올해 하반기부터 센터에서 약학대학 실무교육 과정이 약교협 산하 약학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추가적인 협력사업을 협의 중이다.

윤영미 원장은 센터가 성장하고 도약하는 이 시기에 약교협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 원활한 교류와 소통을 통해서 양 기관의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한균희 이사장은 오늘날 전 세계 개발되고 있는 신약의 80%가 희귀의약품이며, 미래의 한반도 통일과 같은 사회적 변화에 있어서 약사가 수행해야할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 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서 학생들이 이러한 변화의 시점에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첫 발걸음이 시작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센터와 약교협의 업무협약으로 미래에 보건의료 산업의 핵심 인재들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