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38회 약의 날 기념 행사 성료

jean pierre 2024. 11. 19. 07:55
반응형

38회 약의 날 기념 행사 성료

18일 약업계 관계자 300여명 참석...유공자 표창도 이어져

제 38회 약의 날 행사가 11월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약업인등을 비롯해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해 약의 날을 축하했으며,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식약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국민 안전을 튼튼히 하고, 산업에도 힘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했다.

박주민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은 “약업인들의 역할이 사회적으로 중요해지고 있고,  산업적으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회에서 우리나라 약업계가 성장하면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약사출신 서영석 의원은 “의약품의 연구개발부터 투약까지 이어지는 분야에서 노력해 주시는 약업인들에게 감사하다. 하지만 약은 항상 잘못된 방향으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모두 노력해서 약이 올바르게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고 “무엇보다 고령화시대에 다제약물로 인한 문제발생을 없애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보윤 의원은 "장애인들의 의약품 접근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약업인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약업인들이 국민의 건강과 제약바이오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윤 의원 병원약사들의 역할에 상응하는 보상체계. 약사들의 다제약물관리에서의 역할등을 언급한 뒤 “의료대란으로 현재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이를 통해 이번 22대 국회가 낡은 잘못된 제도를 고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후원 단체인 한갑현 약사회장 직무대행과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축사를 통해 38회 약의날 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의약품의 소중한 가치, 국민 건강과 같이’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약업계 관련 단체. 기관. 업계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해 축하했으며, 시상식과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기념식 참석 주요 인사는 김유미 식약처차장,  정윤순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서영석, 김윤 의원, 국민의힘 최보윤 의원, 대한약사회 한갑현 회장 직무대행,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박호영 의약품유통협회 회장,류형선 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 김정태 병원약사회 회장, 이영신 글로벌의약산업협회 부회장등이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동탑산업훈장:홍종호 국전약품 대표이사▲산업포장:조용일 대한약사회 대구광역지부장▲대통령표창: 이승주 오름테라퓨틱 대표이사, 이화정 이화여대 약대 교수, 강소영 한국애브비 대표이사▲국무총리표창:이태용 코아스템켐온 이사, 백승돈 인천세종병원 과장, 최기영 대한약사회 이사, 한상배 충북약대 교수, 정성천 기영약품 대표이사▲식약처장표창:김유림 국회사무처 입법조사관, 이혜경 데일리팜 기자, 윤영주 강남세브란스병원 약제팀장, 남궁정연 대한약사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장, 김철민 동아에스티 생산기획팀장, 최원정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상무, 김남중 정원약품 대표이사, 이혜주 서울아산병원 약제팀 이사, 김성렬 용인세브란스병원 임상조교수, 최승미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부장, 동아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전은슬 분당서울대병원 약사, 부천세종병원, 김미라 부산대병원 간호사, 류길수 시장약국 대표약사, 한주성 국민건강보험공단 팀장, 손나영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과장, 정시연 식품의약품안전처 약무주사보, 최경철 충북대 수의과대학 교수, 김윤남 인하대병원 과장
▲복지부장관표창:나동희 중앙대학교 교수, 문병옥 부산팜 대표이사, 박효정 삼성서울병원 팀장, 김은진 대한약사회 고양시분회 감사, 이영주 대한약사회 이사, 김배찬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상무, 안지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유승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과장, 배진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리, 김혜린 경기도 안양시 지방간호서기, 이효정 인천 계양구보건소 지방보건주사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