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DRxS, '내손안의약국 서비스’ 우수 과제 선정

jean pierre 2022. 1. 5. 11:03
반응형

DRxS, '내손안의약국 서비스’ 우수 과제 선정


‘2021, ICT를 통한 착한상상 프로젝트’ 성과보고 결과

 


약국 ICT 기업 디지털알엑스솔루션(대표이사 박정관, 이하 DRxS)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2021, ICT를 통한 착한상상 프로젝트’에서 발표한 ‘시민•약사가 함께하는 내손안의약국 서비스 사업’이 우수 과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NIA는 지난 23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2021, ICT를 통한 착한상상 프로젝트’ 성과보고 대회를 개최하여 지난 6월 한국정보화진흥원 공모 사업에 선정된 사업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과제 결과 및 추진 성과 발표를 통해 사례를 공유했다고 하며,

 

이때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사회적 가치 및 효과 등을 심사 평가함으로써 우수 과제가 선정되는데, DRxS의 ‘시민•약사가 함께하는 내손안의약국 서비스’가 우수 과제로 선정된 것이다.

 

DRxS는 NIA와 협약해 국비 6000만원을 지원받아 서울 지역 내 5개 약국을 선정해 ‘내손안의약국’ 서비스를 설치하고 총 500명 환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약국서비스를 제공하여, 약국 이용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또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약국의 신뢰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고 한다.

 

실제 ‘내손안의약국’ 서비스를 이용중인 일산에 거주하는 이○○님은 평소 자주 가는 약국에서 ‘내손안의약국 서비스’ 포스터를 통해 앱 설치를 하였고, 처방전 조제내역이 ‘내 약수첩’에 입력되어 정확한 약 정보 확인하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고, 또 “약먹~!! 약먹~!!” 하는 복약알림 소리를 듣고 약을 복용하고, ‘복용함’ 버튼을 누르는 것이 습관화가 되었다고 만족해했다.

 

또, 약사나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기 조금 쑥스럽거나 민망한 질문은 내손안의약국 앱의 약사비서 ‘파미’ 기능에서 약 이름이나 증상을 입력하면 만족할 만한 답을 얻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한다.

  

박정관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인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통해, 약국은 고객의 건강 안전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시민(고객)은 스스로 삶의 질을 개선하는, 약국과 시민 간 새로운 서비스 상생모델을 제시했다” 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지역약국과 약사님들이 지역건강지킴이로서 디지털을 활용해 더 다양하고 가깝게 고객서비스를 잘 할 수 있도록 약국 ICT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회사 관계자는 DRxS의 ‘시민•약사가 함께하는 내손안의약국 서비스 사업’은 지속사업으로 1월 중에 NIA로부터 2차 국비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약사와 고객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약사 역할을 확장하는 동시에 약사의 불필요한 업무를 대신하는 한편 약사들의 업무를 덜어주면서도 단골환자를 관리하며 또한 늘릴수록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내손안의약국 앱 서비스에 관심있는 지역약사들은 DRxS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