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 개인전 개최

jean pierre 2023. 10. 16. 07:53
반응형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 개인전 개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수상작...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 예술인들의 미술 공모전인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는 기업 공익복지재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미술 공모전으로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예술인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개인전은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들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대한민국 미술계를 대표하는 예술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품 전시의 자리와 대외 인지도 제고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중외학술복지재단이 마련한 행사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2022년까지 ‘JW 아트 어워즈에서 본상을 수상한 작가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2명의 작가를 선정하였으며이번 10월과 내년 4월 두 차례에 걸쳐 선정된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작가의 개인전 개최에 필요한 도록포스터현수막브로셔 등 각종 인쇄물 디자인을 포함해 총 5백만 원 상당의 개인전 진행 비용을 지원하며작가에게는 최대 1천 5백만 원의 개인전 지원비를 제공한다.

 

이번 개인전 진행 작가로 선정된 김성건 씨는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JW 아트 어워즈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가다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했으며국내 여러 갤러리에서 개인전과 초대전을 여는 등 작품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김성건 작가의 개인전은 경기도 과천시 소재 JW과천사옥 1층 ‘JW에서 오는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JW 아트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작품성을 보여주신 김성건 작가의 작품을 이번 개인전을 통해 전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장애 예술인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JW그룹은 장애인들이 예술적 능력을 발휘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펼치고 있다국내 최초의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인 ‘JW 아트어워즈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지난 2020년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명누리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23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했다

 

지난 3월에는 상시근로자의 30% 이상이 장애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그린주의는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등 JW그룹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홍보물에 대한 디자인과 인쇄를 담당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