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JW중외제약,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첫 진출

jean pierre 2021. 6. 9. 09:55
반응형

JW중외제약,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첫 진출

 

어타페넴’ 완제품

 

JW중외제약 원료로 만든 카바페넴계 항생제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Ertapenem)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원료로 생산된 완제품이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W중외제약은 지주회사 JW홀딩스가 2017년 인도 그랜드 파마(Gland Pharma)와 어타페넴 원료 수출계약을 체결한 이후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화공장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 대한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증과 어타페넴 원료의 DMF(Drug Master File. 원료의약품등록제도승인을 받았다.

 

그랜드 파마는 JW중외제약 시화공장에서 제조된 어타페넴 원료를 활용해 완제품을 생산하고 지난 3월 미국 FDA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다미국 판매는 닥터레디스(Dr. Reddys Laboratories Ltd.)가 담당한다.

 

페니실린세파계에 이은 카바페넴계의 차세대 항생제로 주목받고 있는 어타페넴은 광범위한 항균력과 내성균에 대한 우수한 효능을 바탕으로 피부조직 감염폐렴요로감염급성골반감염 등 난치성 감염에 쓰인다어타페넴의 오리지널 약은 미국 머크(Merck & Co)의 인반즈(INVANZ).

 

JW그룹의 글로벌사업을 담당하는 JW홀딩스는 앞으로 어타페넴 원료를 그랜드 파마에 공급하게 되면서 안정적인 수출 판로를 확보했다또한 현재 그랜드 파마와 함께 캐나다를 비롯한 다른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어 향후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의 어타페넴 원료 수출이 기대된다.

 

JW홀딩스는 세계 최대 선진시장인 미국에 진출한 만큼 글로벌 카바페넴계 항생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국내 최초로 독자원료 개발에 성공한 최신 카바페넴 계열인 도리페넴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중국일본 등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이미페넴메로페넴 원료·완제의약품 수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W홀딩스 한성권 대표는 “고난도의 합성기술이 필요한 카바페넴계 항생제 분야에서의 미국 첫 국산원료 진출로 국내 제약사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JW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어타페넴도리페넴과 같은 차세대 카바페넴계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JW중외제약은 1990년 초반부터 카바페넴계 항생제 분야에서 핵심 노하우를 축적해 오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2004년 세계 최초로 이미페넴 퍼스트 제네릭 개발에 성공한 이후 메로페넴어타페넴도리페넴까지 자체 원료합성에 성공하는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카바페넴계 전체 계열의 생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시화에 원료합성 전용공장을당진에 완제품 전용공장을 갖추고 해외수출 기지로 삼고 있다.

 

한편글로벌 아이큐비아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카바페넴계 항생제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20억 달러 이상이며이중 어타페넴은 4억 100만 달러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미국 시장의 경우 전체 카바페넴계 항생제 3억 4400만 달러어타페넴 2억 1300만 달러 수준이다.

 

그랜드 파마는 1978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설립된 이후 주사제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미국을 비롯해 유럽캐나다호주인도 등 60개국에 걸쳐 글로벌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B2B 사업을 통해 주사제 개발제조마케팅 영역에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바이알앰플프리필드 주사기를 비롯해 동결건조분말용액 등 폭넓은 주사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특히 인도에서 헤파린 기술의 선구자적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landpharm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닥터레디스는 보다 건강한 세상을 위해 혁신적인 의약품 공급에 노력하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이다닥터레디스는 제약원료글로벌 제네릭 및 독점 제품 등 세 가지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원료의약품맞춤형 제약 서비스제네릭바이오 시밀러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주요 치료제 분야는 위장심혈관당뇨병종양학통증관리와 피부과다닥터레디스는 주요 시장인 미국인도러시아, CIS 국가 및 유럽 국가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rreddy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