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KRPIA,조직개편...여성 이사진 첫 선임

jean pierre 2013. 9. 6. 17:21
반응형

KRPIA,조직개편...여성 이사진 첫 선임

 

배경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대표, 김옥연 한국얀센 대표 선출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회장 김진호, 이하 KRPIA)는 배경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대표와 김옥연 한국얀센 대표가 신임 이사로 선출됐다고 6일 밝혔다.

 

장마리 아르노 부회장(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과 박상진 부회장(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이 한국법인을 떠나게 되어 2명의 이사진을 새롭게 선출한 KRPIA는 이로써 창립 이래 첫 여성 이사를 맞이하게 됐다.

 

 

김옥연 대표(좌)는 얀센 말레이시아 사장과 중국 GM사업부 책임자를 거쳐 지난 해 8월 한국얀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으며, 배경은 대표는 사노피 그룹의 희귀질환사업부인 젠자임코리아를 이끌어오다 최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사장 및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김옥연 대표는 아시아 및 해외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제약산업이 정부의 육성 정책과 함께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배경은 대표(우)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책 환경에서도 KRPIA가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신뢰 받는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KRPIA는 혁신적인 신약개발에 힘쓰는 세계적인 연구중심 제약기업들의 모임으로, 1999년 창립 이래 현재 총 36개의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의약품 관련 최상의 연구개발능력과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