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KRPIA-KSPM, 2021년 공동 컨퍼런스 성료

jean pierre 2021. 10. 28. 09:20
반응형

KRPIA-KSPM, 2021년 공동 컨퍼런스 성료

 

의약품 개발 및 학술 활동 등주요 이슈 논의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와 한국제약의학회(이하 KSPM)은 27일 의약학 관계자들 약 400여명이 비대면으로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KRPIA-KSPM Joint Conferenc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변하는 시대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다양한 주제를 한자리에 모아 국내외 의약학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업계 실무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강연을 시행했다.

 

첫번째로 이노큐어 테라퓨틱스 배진건 박사의 ‘코로나19에서 사람을 살리는 BASIC Story’ 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학술적인 담론의 장을 열었다. 

 

이어 <의학활동에서의 가상 상호 작용(Virtual interaction in medical activity) 세션>에서는 권용철(비아트리스코리아) 좌장으로 최재진(아이큐비아) 연자의 ‘고객 참여 리뷰-2021’, 오진아(메디게이트) 연자의 ‘의사들의 온라인 활용과 디지털 마케팅 인지도 조사’ 발표가 진행됐다.

 

해당 세션에서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디지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국내외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국내 의료진의 온라인 활용 정도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인식에 대한 최신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였다. 

 

동시에 진행된 <분산형 임상시험(Decentralized Clinical Trials, DCT) 세션>에서는 신소영(한국베링거인겔하임) 좌장으로 김희영(메디데이터 코리아) 연자의 ‘분산형 임상시험으로의 여정-DCT를 통한 미래 임상시험 방향에 대한 고찰’, 하현주(한국로슈) 연자의 ‘국내 DCT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DCT산연관 협의체 소개’ 발제가 이어졌다.

 

해당 세션에서는 변화하는 환경 하에서 임상 시험을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시도되고 있는 방법들, 혹은 추구하고 있는 방향 및 방법들과 풀어야 할 과제들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어 진행된 <의약품광고(Advertisement) 세션>에서는 김수아(암젠코리아) 좌장으로 홍진이(한국화이자) 연자가 ‘의약품의 표시 광고 자율 규약 개정’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약물감시(Pharmacovigilance) 세션>에서는 조창연(한국MSD) 좌장으로 해외 연자를 초청해 Nao Leki(Astellas Pharma Inc.) 연자와 Yutaka Sekine(Astellas Pharma Inc.) 연자가 ‘Japan EPPV: Regulatory framework and its industry practice’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실제임상근거(Real-World Evidence, RWE) 세션>에서는 안전성 정보 모니터링에 실제임상자료(Real-World Data, RWD), 특히 전산화된 Big Data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해외 사례 및 국내 사례를 통하여 확인하였다.

 

먼저 백승호(한독) 연자가 ‘해외사례; 일본 MIHARI project & MID-NET’를 발제하였고, 최남경(이화여대 융합보건학과) 교수가 ‘국내사례; 실제임상자료를 활용한 재심사 완료 의약품의 안전성 모니터링 연구’를 발표하면서 마무리되었다.

 

정형진 KRPIA 연구개발 위원회 위원장(바이엘코리아 전무)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제약회사의 학술, 약물감시 및 임상활동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KSPM과 협력을 통해 정기적으로 회원사에게 최신 동향과 이슈를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으며, 강성식 KSPM 회장(한국화이자 부사장)은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인류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제약의학과 관련된 많은 분들을 모시고 다양한 선진 주제의 강의를 듣고 토론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제약업계의 대표적 협회인 KRPIA와의 밀접한 교류를 통해서 회원들의 능력 계발과 최신 지견 소개를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