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07 13

서울시약인수위, 약사회 불법선거조사단 구성 유감

서울시약인수위, 약사회 불법선거조사단 구성 유감 중앙선관위의 고유 권한 침해하는 월권행위 서울시약사회 인수위원회가 회장 선거와 관련 중앙선관위가 이의신청에 기각 결정을 내렸음에도 불구, 대한약사회과 진상조사단을 설치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나섰다. 인수위는“선거과정에 일어난 문제는 정관 및 제규정에 따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권한이다. 지난해 조찬휘 집행부가 총회의장을 무시하고 대의원총회 공고를 시도하더니 임기 말에는 중앙선관위의 기각 결정을 무시하는 것도 모자라 권한마저 침해하는 월권행위를 보여주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앙선관위가 고유 권한을 통해 기각했음에도, 대한약사회가 만든 불법선거 조사단은 공정성과 중립성을 갖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 조찬휘 회장은 회원의 재산인..

일양약품, 영업목표 달성 제49기 영업 집합교육 개최

일양약품, 영업목표 달성 제49기 영업 집합교육 개최 전 사업부 정도 영업으로 목표달성 총력다짐 일양약품(사장 김동연)이 충남 아산의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제49기 영업부문 집합교육”을 개최했다. 김동연 사장은 훈시를 통해 “지난 회기, 영업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 영업부와 관련 부서의 노고를 치하”하고, “해를 거듭해 갈수록 제약산업은 국가의 기간산업이 되어가고 있으며, 미래 핵심가치가 제약•바이오에 있음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기에 국내•외의 스피드한 경영시계에 촉각을 세워 늘 새롭고 도전적인 영업마인드와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전하였다. 또한, “영업의 특수성과 전문성으로 개개인의 실적과 매출확대에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영업마인드도 “정도”를 떠나지 않는 걸..

메디포스트-LG화학, 공동연구 계약

메디포스트-LG화학, 공동연구 계약 줄기세포 신약후보 물질 개발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양윤선)가 LG화학과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사는 앞으로 2년간 연구 협력을 통해 유전자 도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치료제의 신약후보물질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제대혈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개발 및 제공, 특성 분석 항목의 정립 등은 메디포스트가 맡고, LG화학은 타겟 유전자의 선정과 유전자 조작 기술을 사용한 중간엽 줄기세포의 생성을 포함한 신약후보물질 도출 및 개발 방식의 연구 등을 담당한다. 메디포스트의 현재 주력 제품인 카티스템은 동종제대혈 유래 중간엽줄기세포 치료제로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무릎 연골 결손을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5년 장기추적임상을 통해 유효성..

건양대병원 최첨단 MRI ‘인제니아 3.0T CX’ 도입

건양대병원 최첨단 MRI ‘인제니아 3.0T CX’ 도입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최첨단 영상진단 장비인 3.0T(테슬라) MRI ‘인제니아 CX’를 도입해 운용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건양대병원은 총 3대의 3.0T MRI를 갖추게 되었으며, 환자들의 각종 영상진단 서비스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인제니아 3.0T CX 장비는 최신 소프트웨어가 집약된 기종으로 정밀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검사시간도 평균 5~10분 이상 단축할 수 있어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방사선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체내 수소 원자에 신호를 가해 영상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검사 부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건양대병원은 MRI 장..

엘러간 쥬비덤, 새로운 바이크로스 시린지 변경

엘러간 쥬비덤, 새로운 바이크로스 시린지 변경 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지현)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 (Juvederm) 바이크로스(VYCROSS™) 가 시술 편의성과 안전성이 향상된 시린지(Syringe)를 2019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쥬비덤 바이크로스 시린지는 기존 시린지보다 시술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근육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더 나은 시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엘러간 본사(Allergan Plc.)가 새로운 쥬비덤 바이크로스 시린지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한 시험 결과에 따르면 새로운 시린지는 기존 자사 시린지와 비교해 33.3%[n=5, p=0.07] 더 적은 압력으로 시술이 가능하며, 엄지손가락[12.9%(n=12, p=0.09)], 손목[12.7%, ..

영진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인증

영진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인증 영진약품(대표이사 이재준)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37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에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으로 조직 내 발생할 수 있는 부패위험에 대하여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정책, 절차 및 통제시스템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국제표준이다. 영진약품은 지난 2016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식 이후 준법경영을 회사의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지난 해 이사회에서 부패방지 준수책임자 선임과 부패방지방침을 승인을 비롯해 전 부문 대상으로 부패위험을 진단하고 평가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 구축을 위한 TF조직 가동, 10명의 내부심사원 육성 ..

대웅제약 ‘나보타’, 중국 임상시험계획 변경 접수

대웅제약 ‘나보타’, 중국 임상시험계획 변경 접수 2019년 하반기 ‘미간주름’ 임상 개시 가능할 전망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12월 25일 중국 식품의약품관리총국(Chin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CFDA)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임상시험신청(Clinical Trial Application, CTA)에 대한 제조시설 변경 서류를 접수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나보타는 작년 1월 기존 1공장으로 승인받았던 중국 CTA의 생산사이트를 1공장보다 9배 이상 생산능력이 높은 2공장으로 변경 신청했다. 신공장으로의 CTA변경이 완료되면,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대표 적응증인 ‘미간주름 개선’ 적응증 확보를 위한 임상3상 개시가 가능할 전망이..

한국화이자제약, 임원 인사 발표

한국화이자제약, 임원 인사 발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최근 임원 및 이사급 인사를 발표했다. 한국화이자 이노베이티브 메디슨 사업부문(Innovative Medicines Business)의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 총괄(Inflammation & Immunology Lead) 김희연 상무와 한국화이자 의학부 총괄 및 내과질환 사업부의 의학부 총괄(Country Medical Director & Internal Medicine Medical Lead)인 강성식 상무, 작년 10월 9일 자로 백신 사업부 총괄(Vaccine Lead)로 임명된 임소명 상무, 인사부 총괄 (HR Lead) 이은미 상무가 2019년 1월 1일부로 각각 전무로 직함이 변경되었다. ..

희귀약센터, '메틸러' 공급자 선정 입찰 진행

희귀약센터, '메틸러' 공급자 선정 입찰 진행 9일 오후 4시까지 입찰등록 마감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메틸러(메틸에르고메트린. Adeka사)’를 공급자를 선정하는 입찰을 진행한다. 센터 측에 의하면 그동안 분만 후 출혈방지 등에 사용되는 의약품인 ‘유니덜진정’ (메틸에르고메트린말레산염)의 공급이 최근 중단된 것과 관련, 식약처로부터 ‘메틸러’를 대체의약품으로 승인받고 긴급도입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의약품명 수량 취득금액(원) 취득일자 비고 메틸러 (0.125mg/정, 25정/팩) 49,898팩 251,441,600 2018.12.19. 긴급도입 의약품 입찰 예정가격은 251,441,600원이며, 입찰등록은 1월 9일 오후 4시까지 이며,1월 11일 오전 10시에 개찰한다. 입찰 참가방법등 기타 자세..

◆의약정책 2019.01.07

심평원,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기관 공모

심평원,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기관 공모 공모기간 1월9일부터 14일간 ..1월 8일 설명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월 9일(수)부터 1월 22일(화)까지 14일간 2019년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 기관을 공모한다. 신청요건은 종합병원 및 병원 중 아래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1) 급성기 병원으로 과거 3년 이상의 입원 환자 진료 실적이 있는 기관 2) 진료(처방)내역에 대한 입원일자별 자료제출이 가능한 기관 3) 의무기록실이 설치되어 있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에 의한 질병분류코딩이 되어 코딩자료 제출이 가능한 기관 4)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 제외: 상급종합병원 및 보..

◆의약정책 2019.01.07

의수협,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설명회 개최

의수협,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설명회 개최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회장 오장석)은 1월 3일 의수협 대강당에서 2019 ~ 2022년 해외전시회 참가와 관련한 계획을 발표하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 의수협은 2022년까지 CPhI Japan, CPhI China, Interphex Japan, CPhI Worldwide 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참가가 확정되었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국내 제약사의 안정적인 해외 마케팅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임차료와 장치비의 약 50%가 지원되며, 공동 브로셔 제작, 통역 지원을 포함한 행정 절차가 지원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KOTRA와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가 연사로 참석하여 정부 지원 지침과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

유한양행, 길리어드에 8800억원 규모 신약 기술 수출

유한양행, 길리어드에 8800억원 규모 신약 기술 수출 비알콜성 지방간 질환 신약 라이선스 및 공동개발 계약 체결 유한양행은 미국 제약기업 길리어드(Gilead Science)와 비알콜성 지방간 질환(NASH) 치료 신약후보물질의 라이선스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계약에 따라 길리어드는 2가지 약물표적에 작용하는 합성 신약 후보물질에 대하여 전세계에서 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 갖게 되며, 유한양행은 대한민국에서 사업화 권리를 유지한다. 유한양행과 길리어드는 비임상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길리어드는 글로벌 임상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길리어드사는 전세계에서 사업화를 진행하며 유한양행은 대한민국에서 사업화를 담당한다. 본 계약에 따라 유한양행은 계약금으로 미화 1,500만 불을 받게 되며..

을지대학교, 약학대학 설립 신청

을지대학교, 약학대학 설립 신청 부속병원 및 보건의료특성화대학 이점 을지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약학대학 증원 계획에 따라 산업약학 인재양성을 위해 대전지역의 숙원인 약학대학 유치에 나섰다. 을지대학교는 2007년 을지의과대학교와 서울보건대학의 통합 시부터 보건의료특성화 종합대학교로 발전하고자 약대설립을 발전계획의 핵심사업으로 선정, 다학제간 연구능력을 갖춘 우수한 의생명과학분야 전문 인력의 육성을 준비해 왔다. 특히 대전 을지대학교병원과 서울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을지대학교 강남을지병원을 두고 대학과 의료원간 협력을 통한 연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BK21플러스 시니어헬스케어특화산업고급전문인력양성사업단, 임상시험센터, 인체유래물은행,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의생명과학연구소 등을 통해 기초 및 응용 약..

반응형